[월간 대학저널 2022년 6월호] [혁신사업 특집] 김석수 총괄협의회장 “효율적인 재정지원 통해 혁신 지속해..
김석수 대학혁신지원사업총괄협 회장 “효율적인 재정지원 통해 혁신 지속해야”
대학혁신, 창의성에 기반한 가치 창출...성과 극대화 위한 대학 간 협력 필수
김석수 회장이 “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산업 인재양성 역량을 강화하고 자율적인 혁신을 위해 대학혁신지원 사업은 필수적”이라고 말하고 있다.
[대학저널 최창식 기자]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과거의 재정지원사업인 ACE+(대학자율역량강화), CK(특성화), CORE(인문), WE-UP(여성공학), PRIME(산업연계)을 하나의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통합·개편한 사업이다. 국내외 고등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된 동 사업은 자율 강화 · 혁신 성장 · 성과 제고를 중요한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. 김석수 대학혁신지원사업총괄협의회장에게 그간의 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. -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.
“현재 우리나라 고등교육은 재정 여건 악화, 지방대학 위기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. 대학은 등록금 동결 등으로 재정 부담이 악화되면서 미래 변화에 대응할 교육·연구 분야의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가 어..